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소양 서울시의원, 2018 노숙인 건강체육대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소양 서울시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은 10월 24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2018년 제10회 노숙인 건강체육대회」에 참석하여 하고 노숙인·쪽방주민 및 시설종사자 등 관계자들과 소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노숙인 건강체육대회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서울노숙인시설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노숙인·쪽방주민 및 시설종사자들의 건강회복 뿐 아니라 삶의 의지 회복 등 정신건강을 제고 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김소양 의원은 개막식 행사에서 축사를 통해 “오늘 체육대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우리 사회에 소중한 자원으로 이 대회를 통해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바라보며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격려하며 “앞으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노숙인들의 건강과 자활을 위해 발전적인 정책을 수립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의원은 또 오늘 대회 시작과 동시에 서울~부산을 종주를 떠나는 「영등포 보현의 집」 주최 ‘소년소녀 가장돕기 자전거 국토종단’ 원정대를 격려하며 “노숙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시는 활동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제283회 임시회에서 쪽방촌의 운영 방식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며, 서울시에서 노숙인 및 쪽방 주민의 생활에 대해 더욱 신경 써 줄 것을 주문한 바 있다. 특히, ‘동자희망나눔센터’의 건물 임대기간이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주체와의 계약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운영의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당부하는 등 노숙인·쪽방주민의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