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정하영 접경지협 신임 회장, “남북 민간교류 위해 시장·군수협의회 방북하자” 제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제9기 회장에 정하영 김포시장, 부회장에 조인묵 양구군수 추대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가 25일 인천 강화군에서 2018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한 뒤 신임 정하영(왼쪽서 5번째) 회장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포시 제공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가 25일 인천 강화군에서 2018년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제9기 회장에 정하영 김포시장을, 부회장에 조인묵 양구군수를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앞으로 2년간 접경지 주민들의 행복과 시·군 발전을 위해 접경지협의회를 이끌게 됐다.

정 시장은 “접경지협의회는 같은 고민과 생각을 가진 단체장들의 모임으로, 새 시대가 열리고 있는 때 10개 시군이 함께한다면 평화시대의 진정한 주역이 될 수 있다”며 “우리 생존이 달려 있다는 각오로 회장직을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행된 시·군별 상정 안건 심의에서 정 시장은 ‘판문점 선언 비준동의 촉구 결의안’과 ‘남북 민간교류를 위한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방북’을 제안했다.

접경지협의회는 인천 강화군·옹진군과 경기 파주시·김포시·연천군, 강원 철원군·화천군·양구군·인제군·고성군 등 휴전선과 경계가 맞닿아 있는 10개 시·군 단체장의 협의체로 지난 2008년 결성됐다.

정 시장은 “독일에서 보듯 통일을 앞당길 수 있는 수단은 민간교류로, 접경지역은 평화 시작점이어서 우리 역할에 따라 한반도가 바뀔 수 있다”며, “북한과 맞닿아 있는 접경지 지자체들이 앞장서서 교류와 협력을 이끌어내자”고 제안 이유를 설명했다.

또 “지난 4월 남북정상이 합의한 판문점 선언은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 정착을 선언한 것으로, 접경지 10개 시·군 단체장들이 한마음으로 조속한 국회 비준동의를 촉구하자”고 강조했다.

접경지역 시장·군수협의회 10개 단체장들은 토론을 거친 후 정 시장이 제안한 2개 안건 원안을 의결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