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 그린 강감찬 축제 15만명 즐겼다

관악, 강감찬 주제로 도시브랜딩 작업

서울 중랑구, 대입 수시 대비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랑구 맞춤형 대입 설명회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가 대입 수시에 대비한 맞춤형 일대일 컨설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중랑구는 매번 바뀌는 입시제도에 불안해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지난 8월부터 9회에 걸쳐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올해 남은 컨설팅은 모두 2차례로, 이달 10일과 17일 구청에서 진행된다. 오전 9시 30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운영되며, 학교생활기록부, 모의고사 성적표, 자기소개서 등 참가 학생 개인별 입시자료를 토대로 개인당 40분씩 상담이 이뤄진다. 별도의 비용은 없으며, 중랑구 내 거주하는 고등학생 또는 학부모가 대상이다. 중랑구청 교육지원과(02-2094-1895)에 사전 전화예약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컨설턴트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서울특별시 교육청 대입진로진학지도 지원단 소속 교사 등으로 구성됐다. 학생부 위주(종합, 교과) 전형에 대한 소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인·적성 면접 요령, 자기주도학습법, 최신 대입 전망 및 수시 대비 전략을 위한 학교별 특성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사교육 부담 없이 지역 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효율적으로 입시를 준비하고 진학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만취여성, 택시기사에 ‘신음소리’ 내다 징역형

법원, 30대 여성에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선고신상정보 등록…신상정보 공개·취업 제한은 면제만취한 채 택시를 탔다가 택시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술냄새 대신 책향기 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경청·공감의 리더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협약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