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상 복 터진 서울 중랑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달에만 외부기관 평가서 3차례나 우수 자치구로


중랑구청 전경

서울 중랑구가 이달에만 외부 기관 평가에서 세 차례나 최우수 자치구로 상을 받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중랑구는 ‘서울시 응답소 현장 민원 최우수구’, ‘하반기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우수구’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류경기 중랑구청장
중랑구 제공

구는 감사원이 시행한 2018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매년 시행하는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총 213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 조직과 인력 운영, 감사활동 및 성과, 사후 관리 등 27개 심사 지표를 기준으로 이뤄진다.

중랑구는 인구 30만 명 이상 전국 40개 기초자치단체(구) 그룹에서 A등급(최고 등급)을 받아 구 자체 감사기구 활동의 독립성·전문성·공정성 등을 인정받았다.

민원 서비스 분야인 ‘서울시 응답소 현장 민원 평가’에서는 중랑마실, 현장 민원 처리기동반 등 특색있는 사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중랑마실은 류경기 구청장이 직접 찾아가는 현장 소통으로 구민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장 민원 처리기동반은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정책이다.

아울러 에너지 절약 평가인 ‘에코 마일리지 자치구 평가’에서도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중랑구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신규회원 가입, 온실가스 감축, 홍보 실적 등 7개 항목의 평가 결과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구 홈페이지, 구정 소식지, 전통시장 전광판 등으로 주민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 내면서 신규회원 확대 및 에코 마일리지 홍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과 구민이 힘을 모은 결과”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살기 좋은 중랑을 만들기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