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수능 마쳐 해방된 고3 여러분 수험표 들고 노원으로 고고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 노원역에서 무료 힐링 콘서트

대입 수능시험을 마치고 해방감을 만끽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서울 노원구가 나섰다.

노원구는 오는 16일 오후 6시 노원역 롯데백화점 앞 무대에서 ‘After수능! 힐링콘서트’를 연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학생을 위해 1000석을 미리 마련했다. 수험생, 중·고등학생, 일반인 순서로 입장할 수 있다.

노원 탈축제 댄스배틀 우승팀 비보이 아너브레이커즈와 레이디바운드 블레이즈 공연으로 대단원의 막을 올린다. 뒤를 이어 오메가포스크루의 비트박스 공연으로 콘서트의 흥을 더한다. 또 가수 소유의 ‘까만밤’, ‘무덤덤’, miss you’, ‘Touch my body’, 가수 넉살의 ‘팔지않아’, ‘Skill skill skill’, ‘필라멘트’, ‘N분의 1+부르는게 값이야’ 공연이 이어진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출연해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그루잠’, ‘너 그리고 나’, ‘밤’으로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수능을 마친 청소년들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콘서트를 준비했다”면서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희망찬 새 출발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사전 안전 합동점검반이 구조물 안전과 위험시설 등을 점검하고 행사 진행요원 200여명이 응급처치와 소화기 사용법 등 안전교육을 받는다”면서 “혹시 모를 인명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8-11-15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