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면 인생샷… 경북 풍경과 하나 된다

경북, 베스트 포토존 8곳 선정

“개인 심부름 반복, 폭행·욕설·협박 위법”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문답풀이

멸종위기 검은머리갈매기 15마리 야생 방사

인천 송도서 알 구조해 인공부화

“건물 밖으로 유해물질 새 나갈라” 금천 벤츠 서비스센터 공사 ‘스톱’

“학교 인접 환경 여건 검토 불충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민들 정비업소 건립 공사에 반대
區 공지 규격 미달 적발… 시정 통보


서울 금천구는 도장 시설로 인해 유해물질 배출 논란이 이는 벤츠 금천서비스센터에 대해 공사중지 및 시정지시 명령을 내렸다고 21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인 KCC오토는 서울 영등포·구로·금천과 경기 광명 등 수도권 서남부권 지역 서비스 수요에 대응하려고 금천구 시흥동에 건물을 짓고 있다.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의 벤츠 금천서비스센터에는 자동차 전시장과 함께 사고 수리는 물론 판금·도장 등 모든 정비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자동차 종합정비업소도 들어선다.

하지만 인근 주민들은 건물 내 자동차 도장 시설이 들어오는 것을 지속적으로 반대하면서 건축물 사용승인 신청에 대한 반려 요청을 해왔다. 도장 작업 과정에서 건물 밖으로 벤젠, 에틸렌 등 발암물질과 미세먼지가 배출될 것을 우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해당 지역은 준공업 지역이지만 주변에 아파트 단지와 학교가 인접해 있다. 아파트 단지 주민과 인근 구민들로 꾸려진 대책위원회는 지난 5월부터 반대집회를 열고 있다.

금천구의회도 지난 7월 26일 본회의에서 ‘벤츠코리아 도장시설 설치 반대를 위한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도장 시설이 포함된 금천서비스센터의 건축물 허가가 절차적으로 적법하더라도 주변 학교 및 공동주택 밀집지역 등 환경여건에 대한 충분한 검토가 빠졌다는 게 주요 이유다.

이에 금천구는 지난 16일 건축지도원 및 관련 공무원 합동으로 건축 현장을 점검했다. 해당 건물은 주차장 앞 전면공지 규격 미달을 포함해 2건이 적발됐다. 금천구는 공사중지와 함께 시정지시를 KCC오토에 통보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18-11-22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독방 요구한 고유정, 재소자들과 함께 지내자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교도소에 입감한 고유정(36·구속기소)이 다른 재소자들과 원만하고 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18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용산의 길, 역사가 새겨진다

성장현 서울 용산 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