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후견’ 장애인 차별법은 반쪽 개정

법정후견 중 ‘한정후견’만 손질한다는데

강동 건강도시 정책에 반한 몽골

몽골 대표단, 성일초 방문

특허청장이 기관 명칭 변경 꺼낸 이유는?

朴청장 공론화 없이 논란 촉발시켜

경기 접경지역 친환경 농산물 내년부터 포천군 부대에 제공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가 처음 군 장병들에게 접경지의 신선한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급식을 제공한다.

도는 접경지 농가들의 소득 안정화를 위해 내년부터 포천군 부대를 대상으로 ‘지역농산물 군 급식 사업’을 시범 실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도는 우선 ‘군 급식 친환경 지역농산물 공급 시스템’을 구축, 내년 포천 지역 군부대에 공급되는 지역농산물 비율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여기에 참여할 농가 1700명도 육성한다. 도는 포천의 친환경 농산물을 군부대에 우선 공급하고 부족한 수량은 포천 일반농산물과 접경지 친환경농산물, 접경지 일반농산물 순으로 보충 공급할 예정이다.

이에 대비해 도는 내년 예산에 16억 2700만원을 편성했다. 친환경농산물과 일반농산물 차액을 농가에 지원하고, 비닐하우스나 농기계·저온저장시설 등 연중 농산물을 유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사용한다. 또 군납 참여농가 교육과 컨설팅사업, 군납조합 역량 강화에 지원된다.

도는 시범사업 성과가 좋으면 친환경 지역농산물의 군 급식 공급 체계를 도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접경지 농민들에게는 합리적 보상체계가 마련되고, 장병에게는 질 좋고 안전한 식재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2018-12-03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日외무상, 면전서 “한국 무례하네”에 日도 깜

고노 다로 일본 외무상이 전날 한국인 강제징용 배상 문제를 논의할 중재위원회 구성에 한국 정부가 응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남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