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면 인생샷… 경북 풍경과 하나 된다

경북, 베스트 포토존 8곳 선정

“개인 심부름 반복, 폭행·욕설·협박 위법”

직장 내 괴롭힘 방지법 문답풀이

멸종위기 검은머리갈매기 15마리 야생 방사

인천 송도서 알 구조해 인공부화

국내 최대 지식재산 전시회 6~9일 코엑스

최신 발명과 상표 디자인 동향 파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내 최대 지식재산 전시회인 ‘2018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이 6~9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은 발명특허대전과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상표·디자인권전을 통합한 국내 최대 지식재산권 전시회로 특허·디자인·상표 등 지식재산의 유통을 촉진하고 지식재산에 대한 국민의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를 통해 발굴한 국내 특허 기술 제품과 상표·디자인을 비롯해 전 세계 33개국에서 출품된 창의적인 발명품 600여점도 출품돼 최신 발명품과 상표·디자인 동향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블루투스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제한없이 모든 헬멧에 부착 가능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음악감상과 전화통화뿐 아니라 무전기 기능도 장착했다. 특허청 제공

37회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시상식도 6일에 개최된다. 대통령상은 헬멧에 부착 가능한 통신 장치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음악감상과 통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아날로그플러스㈜의 ‘어헤드(Ahead)’가 수상한다.

올해 13회째를 맞은 상표·디자인권전에는 대한민국의 태극기 변천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상표등록 제품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2018 디자인페어의 대상은 트럭 적재함의 날개를 사다리로 변형한 청주대 안민규 학생의 작품이 선정됐다. 특허청 제공

한편 6일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개최하는 ‘2018 D2B(Design to Business) 디자인페어 시상식’에서는 트럭 적재함의 날개를 사다리로 변형 가능하게 한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청주대 안민규씨가 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한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준기, 신사 되더니 또 성폭행…짐승처럼 보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여성이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심경을 밝혔다. 그는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새만금공항으로 천년전북 도약”

송하진 전북도지사 인터뷰

용산의 길, 역사가 새겨진다

성장현 서울 용산 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