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구, ‘석촌호수·평화의 문’ 랜드마크 담은 스노우볼 관광기념품 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석촌호수 일대 풍경과 롯데월드타워를 담은 스노우볼(왼쪽)과 평화의 문 일대를 담은 스노우볼(오른쪽).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는 관내 랜드마크인 ‘석촌호수’와 ‘평화의 문’을 담은 스노우볼을 관광기념품으로 제작,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송파구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송파의 역사·문화 등 다양한 매력을 널리 알리고, 송파 여행의 추억을 더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관광기념품을 마련했다”며 “지난해 ‘컨버스백’과 ‘트레벨 저널노트’에 이어 올해는 스노우볼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석촌호수 스노우볼엔 호수 일대 풍경과 세계 5위 높이 롯데월드타워를 그대로 담았다. 유리병을 흔들면 벚꽃이 흩날리도록 해, 해마다 봄이면 벚꽃비가 내리는 석촌호수의 환상적인 풍경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평화의 문 스노우불엔 올림픽 상징인 평화의 문 일대를 담았다.

두 제품 모두 스노우볼 안에 LED를 내장, 밤에는 롯데월드타워와 평화의 문 야경이 연출되도록 했다. 석촌호수 동호에 소재한 송파관광정보센터와 송파구 국제관광과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는 현재 온조·소서노 한지인형과 잠누리·잠애리 인형, 칠지도 연필, 한성백제 기념주화, 송파 텀블러 등 지역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관광기념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만의 자연환경과 문화유산, 지역특성을 오롯이 담은 관광기념품을 지속적으로 개발·제작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