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시, 전국 최고 수준 안전도시로 평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8년 지역 안전지수 평가‘ 전국 2위

경기도 의왕시는 ‘2018년 지역 안전지수 평가‘에서 전국 두 번째 안전 도시가 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역 안전지수는 매년 안전과 관련한 통계를 집계해 지역별 안전수준과 의식을 객관적으로 나타내는 지표다. 교통사고, 화재, 범죄, 자연재해, 생활안전, 자살, 감염병 등 총 7개 분야의 안전 수준을 평가해 각각 1∼5등급으로 분류한다.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시는 5개 분야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2개 분야(자연재해·감염병)에서 2등급을 받았다. 이는 경기도에서 첫 번째, 전국에서는 두 번째 높은 수치다. 시는 작년 평가에서도 5개 분야에서 1등급을 받아 전국 최고 수준의 안전 도시로 평가받았다.

한편 시는 통합안전센터를 구축해 내년 1월부터 정상 운영한다. 또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해 시민의 교통편의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전국 최고의 안전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