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철도공단, 러시아 우랄고속철도 예타 조사 수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실현 첫 걸음

한국철도시설공단(철도공단)은 17일 러시아 우랄고속철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2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지원하는 정책지원 사업으로, 러시아 첼랴빈스크주(州)가 한국 기업의 참여를 요청해 결정됐다.

러시아 우랄고속철도사업은 모스크바와 중국 베이징을 연결하는 노선 중 러시아 첼랴빈스크∼예카테린부르크(218km)를 연결하는 사업으로, UHSR이 러시아 연방정부에 제안해 민간철도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UHSR이 한국 기업의 참여를 요청한 가운데 철도공단과 국내 기업이 사업 타당성 조사를 실시하게 됐다.

한국의 철도기술이 영하 40 이상 내려가는 동토(凍土)구간에서 적용 가능한지를 확인하는 동시에 사업성이 있는 것으로 평가될 경우 건설사업에 국내 기업들의 참여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철도공단은 철도협회를 통해 예타 조사를 진행할 중소엔지니어링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국내 철도기업의 해외 진출과 러시아 철도사업 수주 등의 기회로 연결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면서 “동아시아 철도공동체 실현을 위해 중국·몽골·러시아 철도와의 교류를 확대해 대륙철도 연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전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