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방, 119 출동기준 바꾼 후 동물구조활동 절반 줄어

‘간단한 동물구조는 출동 거부 가능’ 기준 변경 1년 분석 결과

제주 ‘국내 1호 영리병원’ 내국인 진료제한 취소 訴

작년 ‘외국인만 진료’ 조건부 허가하자 새달 4일 개설시한 앞두고 행정소송

올해 순천 관광엔 ‘감성 스토리’가 흐른다

2019 순천 방문의 해 ‘관광 밑그림’

“은평성모병원 일자리 지역주민 400분 모셔요”

새달 15일 위탁업체 등 채용 박람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는 다음달 15일 오후 2~5시 구청 본관 5층 은평홀에서 ‘은평성모병원과 함께 잡(Job)는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오는 4월 개원을 앞둔 은평성모병원과 함께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찾아주기 위해서다.

박람회에서는 영양사, 보안요원, 청소관리, 주차관리 등 은평성모병원 위탁업체에서 250여개 일자리, 유망 중소기업에서 150여개 일자리를 제공한다. 구가 2015년부터 가톨릭대와 함께 지역 주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하며 힘을 모아 온 결과다.

구인업체뿐 아니라 은평구일자리센터, 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관련 기관들도 참여해 취업 상담, 고용 정책 안내, 취업 지원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구는 2016년에도 롯데몰 은평 개관에 앞서 채용박람회를 열어 구민 770여명에게 일자리를 안겨주는 성과를 거뒀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역시 구민들의 취업난을 해소하고 주변 경제 활성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 여성, 중장년층 등 구직자의 연령과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1-23 2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단독]‘메퇘지’ ‘삼일한’ 도 넘은 여성혐오

인권위, 온라인 성희롱·성폭력 실태조사피해자 25%, “아무 대처하지 않았다”여성들, SNS·포털 등 통해 수시로 노출개인정보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장애인도 편하게… 은평 ‘장벽 없는 마을상점’ 떴다

경사로·자동문·점자 메뉴판 편리… 장애 없는 상점 인증서 부착 확산

공시가격 급등… 서초 발빠른 세무상담

권역별 현장 방문 설명회 개최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미세먼지 잡는 동작

    서울 동작구가 25개 자치구 가운데 처음으로 구비로 친환경 보일러 교체를 지원한다.동작구는 구비 3200만원(가구당 1…

    수해 걱정 줄인 광진

    서울 광진구는 공공하수도 공사를 할 때 가정하수관 정비대상을 굴착 폭 구간으로 한정했던 것을 도로 전폭으로 확대하…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