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 교체설에 총리실 줄인사 촉각

이낙연 총리 정기국회 후 교체 무게

“서울 낡은 상수도 138㎞ 연내 교체”

박원순 시장 긴급 대책 발표

병원·한방병원 2·3인실도 건보 적용

연간 환자 38만여명 입원료 크게 줄어

제주 올레길 닮은 ‘속초 갈래길’ 열린다

영랑호길~배나무골길 8개 코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원 속초에 8코스로 구성된 ‘속초 갈래길’이 조성된다. 사진은 제1길인 영랑호길에 포함된 영랑호.
서울신문 DB

강원 속초에 제주 올레길을 닮은 `속초 갈래길’이 조성된다.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관광객들에게 속초지역 구석구석을 느리게 걸으며 속초의 진면목을 감상하고, 지역경제의 실핏줄인 골목 상권을 이용할 수 있는 속초 갈래길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갈래’는 `가고 싶다’는 의미와 하나에서 둘 이상으로 갈라져 나간 낱낱의 가닥 길을 뜻한다.

속초 갈래길은 우선 제1길인 영랑호길(영랑교~보광사~안축시비~범바위~습지공원~화랑도체험장~카누경기장~영랑교)에서부터 제8길인 배나무골길(시립박물관~이목리산림욕장길~뒷버덩길~이목리회관~배나무골산림욕장길~서울시 연수원 산책로~시립박물관~숲박물관~국립산악박물관)까지를 아우른다. 이 코스들은 설악산을 제외한 속초의 골목길과 해안길, 호숫길, 산길 등을 연결한다.

운영은 비영리 민간 사단법인을 만들어 코스 개발과 각각의 길에 대한 스토리텔링 작업, 옛 속초수협 청년몰 조성 예정지에 속초 갈래길 종합안내센터 구축, 속초 갈래길 셀럽 걷기 축제 등 다양한 사업 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이수영 속초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속초 갈래길이 활성화되면 길을 따라 각종 문화예술 콘텐츠는 물론 게스트하우스, 민박, 펜션, 음식점, 카페 등이 다시 살아나고 특급호텔과 리조트들도 갈래길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출시해 속초 관광의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 추경부터 관련 예산을 단계적으로 확보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속초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2019-01-30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한국당 女당원 ‘엉덩이춤’에 황교안 “좀더 연

자유한국당이 여성 당원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에서 일부 여성 참석자들이 선정적이라고 의심받을 수 있는 엉덩이춤을 춰 논란이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50년 만에 영등포 노점상 정비”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마을 민주주의 텃밭 ‘금천 1번가’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청렴 성동’ 인증받았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