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350개 사업 통해 양질 일자리 5만개 창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민선 7기 로드맵

서울 송파구는 ‘민선 7기 일자리정책 로드맵’을 제시하고, 8대 분야 350개 사업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5만개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내걸었다. 이를 통해 송파구가 자치구 ‘일자리 허브’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송파구는 그 하나로 부구청장 직속 일자리 전담부서를 만들고, 기존의 일자리 태스크포스(TF)를 확대해 일자리 정책 전반을 자문·심의하는 일자리위원회를 새롭게 꾸렸다. 또 지난해 서울시 자치단체 중 최초로 취업포털 전문업체 ‘잡코리아’와 손잡는 등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나섰다. 지난달에는 문정지구에 구직·구인 연계 센터인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를 개관하기도 했다. ‘서울을 이끄는 송파일자리 사업’에 예산 17억원을 편성해 공공부문 일자리 확충에도 나선다.

이 밖에도 잠실종합운동장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성동구치소 이전 부지 개발 사업, 중앙전파관리소 부지 내 송파정보통신기술(ICT) 보안클러스터 조성사업 등 지역에서 진행 중인 대규모 개발사업과도 연계해 고용 유발 효과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2-11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