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광명에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연내 개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빅데이터과 등 4차산업 5개과정에 100명 모집 예정


박승원(가운데) 광명시장이 백재현(오른쪽) 국회의원,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과 함께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광명 설립·지원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광명시 제공

올해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가칭)’이 경기 광명에 문을 연다.

17일 광명시에 따르면 박승원 광명시장과 백재현 국회의원,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이 지난 15일 시청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제2융합기술교육원’ 광명 설립·지원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 유치는 성남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다.

양측은 4차 산업혁명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을 비롯해 직업능력 개발과 고용창출,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직업교육훈련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졸 고학력 미취업자들의 취업도 돕는다.

광명에 들어서는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용노동부 산하 국책대학이다. 광명 제2융합기술교육원은 지상 10층, 지하 2층, 6554㎡ 건물에 자리한 도심형 캠퍼스다. 리모델링 공사 후 연내 개원될 예정이다. 개설학과는 4차 미래산업인 빅데이터분석과를 비롯해 증강현실시스템과, 바이오융합시스템과, 3D제품모델링과, 전기에너지시스템과 등 모두 5개 과정으로 학생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광명 일자리·실업문제를 해결하고 고학력 청년층 실업난 극복에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1981년 7월 1일 광명시 개청 이래 광명에 대학이 처음 들어오는 것으로 큰 경사”라며 “앞으로 시는 폴리텍대학과 적극 협력해 광명 일자리 창출과 실업문제 해소, 고학력 청년층 실업난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석행 이사장은 “신산업 전용 도심형 플랫폼인 광명 제2융합기술교육원을 통해 하이테크 분야의 선도인력 양성 체계를 확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청년실업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 중심형 기술교육을 실시해 최근 6년간 평균 80%가 넘는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백재현 의원은 국비 390억원을 확보해 광명 숙원 사업인 한국폴리텍대학을 유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 시장과 백 의원, 이석행 이사장, 조미수 시의회 의장, 김봉준 광명융기원 설립추진단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