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자녀와 ‘비폭력대화’법 부모교육 집단상담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6주간 심화과정 올해 첫 개설

“폭력은 충족되지 않은 욕구의 비극적 표현이다.”

경기도 의왕시가 ‘비폭력대화’(NVC)로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내 아이와 마음으로 만나는 비폭력대화’를 주제 부모교육 집단상담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비폭력대화’는 연민의 대화로 부르기도 한다. 우리 마음 안 폭력이 가라앉고 자연스러운 본성인 연민으로 돌아간 상태를 일컸는다. 견디기 어려운 상황에서도 인간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대화(커뮤니케이션) 방법이다.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 6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자녀와의 소통 이해하기, 비폭력 대화로 공감하고 표현하는 방법 등 다양한 소통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집단상담을 통해 부모의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고 자녀의 마음을 공감으로 들을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자녀와 질적인 유대관계를 돕는다. 지난해 부모교육 특강에 참여한 학부모의 확대 요청으로 올해 처음 6주 심화과정으로 편성됐다.

다음달 13일부터 매주 수요일 열린다. 한국비폭력대화센터 관계자가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부모 12명을 18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모집하며 참가비도 있다.

정부순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과 공감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