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영등포, 中 상하이 황푸구와 우호협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영등포구가 중국 상하이시 황푸구와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영등포구는 채현일 구청장이 지난 18일 차오커젠 항푸구 구장과 함께 우호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금융, 의료, 문화, 교육, 과학, 체육,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호협력 관계를 이어갈 것을 합의했다.

인구 65만명인 황푸구는 상하이시의 정치·경제·행정·문화의 중심지로 상하이의 심장이라 불린다. 전통적인 자연경관과 현대적인 신도시의 조화를 이룬 국제도시이며 독립운동 역사의 현장인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위치해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날 체결식에서 채 구청장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역사적으로 매우 의미있는 시기에 황푸구와 우호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실질적 교류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두 도시가 함께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채 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는 우호협력의향서 체결식에 앞서 대한민국 임시정부도 방문했다. 이곳에서 애국가 제창과 ‘대한독립만세’ 삼창을 하며 우리나라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독립운동가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02-22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