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도시철도 선반설치 검토...선로시설 검측시스템 확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앞으로 서울 도시철도 신형 전동차량에 이용편의를 위해 선반설치가 검토되며, 안전을 위한 첨단 선로시설 검측시스템이 점차 확대될 예정이다.

26일 진행된 제285회 서울시의회 임시회 교통위원회 서울교통공사를 대상으로 한 질의를 통해서 정진철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송파6)은 “서울교통공사는 테러방지와 세계추세 등의 사유로 새롭게 제작된 전동차량과 앞으로 제작될 전동차량 내부에 선반을 없앴으나 선반을 설치해달라는 민원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다른 대안이 없다면 이용객 편의증진을 위해서 선반 미설치방침이 재고돼야 한다”고 지적하였다.

또한 “안전을 위한 선로시설 검측시스템이 향후 제작되는 모든 전동차량에 확대 적용되어 안전성을 제고하고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돼야 한다”며 “앞으로 도입할 전동차량 제작 발주사양에 포함시켜 비용을 절감하고 안전 성을 대폭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지적사항과 의견을 수용하여 내부검토를 면밀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도시철도 전동차량 내부에 설치되는 선반은 현재 운행 중인 신형 제작차량과 앞으로 도입예정인 전동차량에 빠져있는 실정이다. 서울교통공사는 미설치 사유로 테러방지, 청결유지, 유실물 방지, 객실미려도 향상을 들고 있으나 고객편의보다는 행정편의주의로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