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중장년층 등 대상 사회적 경제 창업 교육과정 개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업교육 참여자 40명 모집. 창업자금 지원 혜택

경기도 안양시는 중장년층, 청년층, 경력단절여성를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 창업교육 과정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과정은 창업을 희망하고,법인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창업 1년 미만의 개인사업 또는 법인사업자를 포함한다.

이번 창업교육은 ‘함께 하는 행복.스마트 창업’을 주제로 진행한다. 시는 교육생 40명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여성가장이나 개인 또는 2인 이상 팀은 우선 선발대상이다.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5월 24일까지 주 2회 농수산물도매시장 사회적 경제지원센터에서 진행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사회적 경제가 궁금하다’, ‘사회적 경제 비즈니스 모델설계 및 이해’, ‘사회적 경제 창업 스킬업 조사 및 분석’ 등이다. 창업과 관련한 자체 모의 경진대회도 열린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 경기도가 주관하는 창업오디션 참가를 지원해 선정되는 팀에게는 창업자금 7백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우수팀에게는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인큐베이팅 입주 기회도 부여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창업에 대한 노하우와 지식을 습득하려는 시민들에게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