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디지털 1번지 구로… ‘인플루언서’ 요람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 추진

서울 구로구가 미래의 ‘인플루언서’(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수십만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온라인의 유명인) 요람으로 거듭난다.

구로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마케팅 지원을 위해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뉴미디어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올리는 제작자를 말한다. 최근 파급력과 활동 범위가 빠르게 넓어지고 있다.

구로구는 뉴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육성·관리하는 종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련 교육 및 취·창업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다음달에 구로시장 인근에 영상 제작이 가능한 교육장 겸 스튜디오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참가자 60여명을 대상으로 SNS 플랫폼과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론 수업과 함께 실습이 진행된다. 인플루언서 초청 특강도 열린다.

미디어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의 취업 연계 및 창업 기회도 지원한다. G밸리에 위치한 정보기술(IT) 제품과 의류, 전통시장 등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지역 기업 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구로구는 다음달 중순쯤 참가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18~39세 서울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구로구민 또는 지역 학교 졸업자를 우선 선발한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3-20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