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도전·혁신정신 세계 속으로…이젠 ‘브레이킹 한류’ 뜬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만수 대한브레이킹연맹 초대회장, “ 한국팀 국제무대 석권할 수 있게 저변 확대, 선수양성에 최선”


김만수(왼쪽) 대한브레이킹연맹 초대회장이 10일 경기 부천시 고려호텔에서 취임식을 가진 뒤 세계비보이 랭킹 1위인 김헌우 선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브레이킹연맹 제공

“브레이킹으로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이 국제무대를 석권할 수 있도록 저변 확대와 선수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만수(55·전 경기 부천시장) 대한브레이킹연맹 초대회장은 10일 부천시 상동 고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연맹이 이제 시작단계이니만큼 앞으로 전 국민적 관심을 끌 다양한 기획을 짜고, 브레이킹의 도전정신과 혁신정신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겠다”고 덧붙였다. 케이팝으로 지구촌에 한껏 유명해진 한류를 브레이킹으로 잇겠다는 각오를 다진 것이다.

취임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김병전 시의원, 이선구 경기도의원과 비보이 세계공식랭킹 1위인 김헌우(32) 선수를 포함해 브레이킹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연맹은 지난달 17일 창립총회 때 부회장을 비롯해 임원 12명을 인준했다.


대한브레이킹연맹 임원 취임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브레이킹연맹 제공

장 시장은 축사에서 “올해부터 문화 관련 정책을 추진 중인데 필요하면 연맹에 정책적 지원은 물론 행정적·재정적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초대회장은 2010~2018년 제20, 21대 부천시장을 지내며 부천의 문화적 역량을 한 단계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당시 소사 1, 2동을 통합한 뒤 남은 공간을 비보이 연습장으로 사용하면서 16인조 비보이그룹 진조크루와 본격적으로 인연을 맺었다. 시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지방정부 최초로 부천세계비보이대회(BBIC)를 개최하는 등 비보이댄스를 저변화하는 데 큰 힘을 보탰다.

연맹 부회장에는 ‘배틀 오브 더 이어’(2010년, 2018년) 등 비보이 세계 5대 메이저 대회를 석권하며 세계 최초로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진조크루 김헌준(34) 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대한브레이킹연맹 초대회장 및 임원 취임식에서 김동희(오른쪽 4번째) 부천시의회 의장 등 참석자들이 하트표시를 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브레이킹연맹 제공

이사로는 레드불 챔피언 김홍열을 비롯해 전북 전주 비보이그랑프리를 주관하는 라스트포원 조성국 대표, 이강현 부산예술대 교수와 곽동규 국민대 평생교육원 교수, 제이비댄스&뮤직 아카데미의 김영준 대표, 부천세계비보이대회 도민수 사무국장, 레아라킨 장지광 대표, 배우 겸 MC인 비보이 출신 박재민이 활동한다.

연맹은 ‘브레이킹 스포츠문화’ 조성이라는 슬로건 아래 브레이킹 종목이 스포츠로서 저변화되도록 선수, 심판과 지도자 양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또 2022년 세네갈 유스올림픽 참가를 비롯해 2024년 프랑스 파리올림픽 때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한다. 나아가 브레이킹이 우리나라의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스포츠로 성장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 부회장은 “처음 상임이사로 선정된 데 대해 새로운 감회를 느꼈다”며 “이젠 대한민국 비보이를 이끌어가는 리더로서 전국 최고를 자랑하는 비보이·비걸들과 함께 올림픽 등 세계대회에서 금메달을 따 세계 최정상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입증하도록 노력하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2019-04-11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