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직원 실수로 잘못 지급된 산재보험금 100억

5년간 8종 보험급여 착오지급 332억…행정착오 이외 단순 과실 지급만 103억

용산공예관 앞, 전통·현대 공존의 길로

‘모던 헤리티지 문화거리’ 조성…준공식 60m도로에 디자인 가로등·전통 꽃담

중구 초등생 대상 ‘꿈의 오케스트라’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는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가 다음달부터 12월까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꿈의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한 예술교육 사업이다. 중구에 거주하거나 중구에 있는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8개월 동안 교육비 전액과 악기가 지원된다.

다음달 7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음악적 소양과 악기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입문교육을 거쳐 7월부턴 기본 연주 실력을 연마하는 정기교육으로 이어진다. 1주일에 2회씩(회당 3시간) 음악감독 및 전문 강사들이 충무아트센터 소극장, 스튜디오, 연습실 등에서 지도한다. 공연 관람 등 특별활동시간도 있다. 12월 중순쯤 음악회를 연다.

오케스트라 인원은 총 51명으로 현악, 목관, 금관, 타악 등 10개 파트를 구성할 예정이다. 음악감독을 맡은 김영식 지휘자는 고등학교 음악교사, 조이팝오케스트라 음악감독, 성북구립장애청소년합주단 지휘자로 활동했다. 단원 모집은 오는 30일까지며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은 지원서를 이메일(dream@cac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9-04-19 1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고유정 오른손 상처 공방…공격흔 vs 방어흔

전 남편 살인사건 피고인 고유정(36)이 범행 당시 입은 상처의 원인을 놓고 검찰과 변호인이 공방을 벌였다.제주지방법원 제2형사…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배봉산 숲속 도서관 개관식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목3동 도시재생 활기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단재 모과나무, 영등포에 뿌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용산의 문화유산 바로잡기

성장현 서울 용산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