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주대첩 그린 강감찬 축제 15만명 즐겼다

관악, 강감찬 주제로 도시브랜딩 작업

광진 ‘청년창업가 특별보증추천’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광진구가 청년 창업가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청년창업가 특별보증추천’ 지원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서울신용보증재단 출연으로 신설하는 특별보증제도를 통해 청년 창업가의 경영 안정화를 도울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담보력 부족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광진구에 사업장 주소를 둔 만 19~39세 청년사업가다. 지원 한도는 정보통신업과 전문·과학 기술 서비스업의 경우 업체당 최대 1억원, 그 밖의 업종이면 업체당 최대 5000만원이다.

광진구는 특별보증 지원을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신용보증 협약을 체결하고 광진구 예산 5000만원을 신규 출연했다. 특별보증 규모는 7억 5000만원이며, 한도 여유액 내에서 지원한다. 차후 보증 수요가 보증 한도를 초과할 경우 추가 출연해 다양한 창업가들에게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광진구엔 여러 대학이 입지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젊고 패기 넘치는 도전을 통해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04-23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만취여성, 택시기사에 ‘신음소리’ 내다 징역형

법원, 30대 여성에 징역 6개월에 집유 1년 선고신상정보 등록…신상정보 공개·취업 제한은 면제만취한 채 택시를 탔다가 택시기…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술냄새 대신 책향기 나는 영등포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재정분석평가 2년 연속 ‘우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경청·공감의 리더십”

차준택 인천 부평구청장

바이오헬스 창업생태계 협약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