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진 “어린이대공원 동화축제 함께 즐겨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날 맞아 4~6일 서울동화축제… 퍼레이드·공연 등 화려한 볼거리 행사


지난해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에서 열린 제7회 서울동화축제에서 흥겨운 거리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광진구 제공

어린이날로 한창 즐거운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서울동화축제가 열린다. 광진구는 올해로 8회를 맞는 올해 동화축제가 ‘와글와글 동화나라, 폴짝폴짝 놀이터’를 주제로 동화축제 캐릭터인 나루몽이 잠들어 있다가 깨어나 동화나라와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축제를 만들어 가는 주제로 펼쳐진다고 30일 밝혔다.

축제가 절정에 이르는 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대공원역 사거리부터 어린이대공원 정문 주차장 사이 총거리 420m 왕복 6차선 구간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면 통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광진광장부터 능동로, 어린이대공원 정문 앞 특별무대까지 이어지는 퍼레이드도 빼놓을 수 없다. 퍼레이드에는 고적대와 광진구립 청소년 합창단, 광진풍물동아리연합회 등 지역 시민단체, 이색복장과 분장을 하고 온 가족 참가자 등 700여명이 참여해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다양한 공연도 만나 볼 수 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들에게는 즐거운 놀이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가정의 달 5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9-05-01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