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드림스타트 대상 초등학생에 학원수강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용아동 학습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


김상돈(왼쪽에서 세 번째) 의왕시장이 학원연합회와 지난 21일 취약계층 아동에게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스타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의왕시 제공

경기도 의왕시가 저속득 가정 아이들에게 교육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시는 의왕시 학원연합회와 드림스타트 아동 학습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학원수강을 하고 싶어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포기했던 학생들을 돕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21일 열린 협약은 사교육비 부담으로 학원 이용이 어려운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의 부족한 학습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앞으로 시에서 학습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추천하면 학원연합회 소속 학원에서 학원비 할인 혜택을 준다. 또 복지 사각지대 아동 발굴, 이용아동 학습모니터링 등 다양한 서비스 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의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0세(임산부)~만12세(초등학생 이하)로 아동 및 가족이 지원 대상이다. 만 12세 이상 아동 중 초등학교 재학 아동을 포함한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