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기강 고삐…음주운전 1차례 적발도 감봉

오늘부터 공무원 징계령 개정안 시행

대구·경북 손잡고 신남방시장 공략

27일 자카르타서 공동사무소 개소

김부겸 정치 생명, 이낙연 총리 손에 달렸다?

‘김해신공항 재검증’ TK 민심 흉흉

유정희 서울시의원, ‘함께 가꾸는 꽃피는 정원’ 행사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을 살리기와 동네숲 가꾸기에 관심을 갖고 관련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유정희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지난 5월 23일(목) 관악구 도림천 위 신림3교에서 진행된 ‘동네숲(골목길)가꾸기 사업 - 함께 가꾸는 꽃피는 정원’ 행사를 주도했다.

동네숲(골목길)가꾸기 사업은 지역의 공모를 통해 동네, 골목길, 아파트 등에 서울시가 꽃과 나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어둡고 지저분한 골목길을 지역주민 스스로가 마을의 특색이 담긴 녹색보행로로 개선해나갈 수 있게 도와줌으로써 지역의 골목길이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아침 9시부터 해질 무렵인 저녁 7시 까지 하루 종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유 부위원장을 비롯해 3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도림천 위 신림 3교에서 직접 꽃을 심었다.

유 의원은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오랜 시간이 걸렸고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루 종일 땀방울을 같이 흘렸다”며 “덕분에 조금은 삭막했던 삼성시장 입구가 아름다운 꽃으로 활기를 찾은 것 같아 보람을 느끼며, 이번에 생긴 삼성시장(전통시장)입구 정원으로 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유 의원은 “도림천 위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가 더욱 의미 있게 다가오는 이유는 지역주민들이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직접 참여해주셨기 때문이다”며 “앞으로 주민중심, 주민주도의 녹색문화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계속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며 오늘 심은 꽃 역시 잘 관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김미화 전 남편 억대 위자료 청구…법원 결정은

방송인 김미화의 전 남편 A씨가 김미화를 상대로 낸 제기한 위자료 소송이 기각됐다.인천지법 부천지원 민사8단독 권미연 판사는…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삶의 질 높은 은평구로”

김미경 서울 은평구청장

‘스마트 경남’ 도정 공백 지운다

김경수 경남도지사 취임 1년

“당신 이야기가 도봉을 바꿉니다”

이동진 구청장의 ‘목요 데이트’ 소통

혁신에 영감 준 ‘중랑마실’

[민선 7기 1년] 류경기 중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