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단체장 동정] 임병택 시흥시장, 드론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 업무협약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매꼴공원 독립지사 장수산 기념 제막식에도


임병택 시흥시장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은 14일 시청 다슬방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드론복합교육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드론 복합교육훈련센터 인프라를 구축해 드론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드론 복합교육센터 구축에 필요한 부지를 제공하고 인프라 조성과 인허가 행정지원 등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제반 편의사항을 제공할 예정이다.

드론복합교육센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오는 하반기 착공한다. 이어 임 시장은 오후 4시부터 매꼴공원에서 열리는 독립지사 장수산 기념 제막식에 참석했다.

시는 3·1만세운동에 참여해 국가로부터 훈·포상을 받은 독립지사 5인 기념비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김천복 지사 기념비를 죽율동 생금어린이공원에 건립했고 올해 윤동욱 지사 기념비를 건립한 바 있다.

세 번째로 기념비가 건립되는 장수산 지사는 군자면에서 독립만세 시위를 계획해 ‘비밀통고’라는 제목의 격문을 장곡·장현·월곶리에 전달하다 사전에 발각돼 일제에 체포됐다. 지난 1990년 건국훈장 애족장에 추서됐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