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명 의원, 박원순 시장 지목으로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닥터헬기 소음 아닌 ‘생명의 소리’로 사회 전반에 공감대 형성 계기 되길”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소생)’ 캠페인 동참하는 여명 의원

서울시의회 여명 의원(자유한국당·비례)은 14일 페이스북에 영상을 게재하며 ‘닥터헬기 소리는 생명입니다‘(이하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 캠페인에 참여했다.

닥터헬기는 외상환자나 외상환자와 응급환자 및 급성질환 환자 등 위급 상황 발생 시 헬기 안에서 전문 의료진에 의한 응급치료가 가능하도록 서울시가 전격 도입한 정책이다. 그러나 사전에 허가된 장소에서만 이착륙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 규정에 따라 환자 이송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소음 문제로 인한 민원이 제기됐다.

닥터헬기 소생 캠페인은 지난달 7일 동아일보에서 닥터헬기가 전국적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사회적 인식을 바꾸고자 SNS 100만뷰를 목표로 시작돼 여명 의원은 박원순 시장의 바통을 이어받아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여명 의원은 닥터헬기의 도입 배경에 대해 “서울은 인구수가 많은 만큼 교통도 혼잡하고 골목 진입이 어려워 응급차가 다니기 힘들고 응급환자의 이송과 신속한 처치가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가 많았다”고 강조하면서 “시민 여러분이 닥터 헬기 소음을 소음이 아닌 내 가족 내 친구의 생명을 살리는 소리라고 생각해주시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여명 의원은 다음 캠폐인을 이어갈 주자로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신보라 국회의원, 성중기 서울시의원(강남구 제1선거구)과 강사빈 (사)한국역사진흥원 원장을 지목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