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게 바로 내가 정치를 하는 이유” 김준현 김포시 을지역위원장 18일 출판기념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포아트홀서 올바른 정치란 손을 맞잡고 ‘더불어 함께 잘 살자’ 강조 예정


‘김준현의 손’ 출판기념회 포스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포시 을지역위원회는 김준현 김포 을지역위원장이 ‘김준현의 손’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북콘서트 형식으로 치러지는 출판기념회는 오는 18일 오후 4시 김포아트홀 3층에서 열린다.

이재영 토마토TV 아나운서가 출판기념회 사회자로, 북콘서트 사회는 개그우먼이자 출판평론가인 남정미씨가 맡는다. 북콘서트에서는 김성신 출판평론가가 패널로 참석해 남정미·김준현과 함께 김준현의 삶과 책에 담긴 내용을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출판기념회에는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을 비롯해 연규홍 한신대 총장, 정운찬 KBO 총재, 이화영 경기도 부지사, 더불어민주당 김경협·김두관·김영호·박정·박찬대·서영교·송영길·신동근·전해철·추미애·홍영표 의원, 정하영 김포시장, 신명순 김포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축하영상은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박광온 최고위원이 보내줄 예정이다. 같은 당 이해찬 당대표와 원혜영 의원, 김영춘 전 해수부 장관(국회의원)은 축전으로 김준현 위원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해 주기로 했다.

김 위원장은 책 서문에서 ‘손은 자유의 상징이요 정의를 일군 힘이다. 우리네 손에는 세월이 녹아 있고 생명이 움터 있다. 혁명이 살아 있고 미래가 숨쉬고 있다’며, ‘할머니의 거친 손은 풍파 속에 자식들을 키워온 생명이며 노동자의 굵은 손마디에는 강철마저 녹여낼 열기가 담겨 있다’고 전했다. 또 ‘올바른 정치란 손을 맞잡고 더불어 함께 잘 살자는 외침’이라며 ‘그 외침으로 평범한 꽃이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것으로 이게 바로 내가 정치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내년 총선을 준비하고 있는 김준현 전 경기도 의원은 지난해 민주당 김포 을지역위원장 경선에서 당선돼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