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안양시, 기초단체 첫 청년층 학자금대출 상환연체액 백만원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대호 시장·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17일 협약.


최대호(오른쪽) 시장이 지난 17일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청년 부실채무자 신용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안양시 제공

경기도 안양시가 학자금 대출상환을 제때 못해 신용유의자가 된 청년을 대상으로 해제를 추진한다. 시는 해당 청년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최대호 시장과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17일 안양시청에서 청년 부실채무자 신용회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받은 학자금을 제때 갚지 못해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부실채무 청년들의 신용회복을 돕고자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는 부실채무 청년 1인당 총 채무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초입 금으로 백만원 이내에서 지원해줄 계획이다.

또 한국장학재단은 이를 근거로 학자금 대출 신용유의자 등록을 해제하게 된다. 나머지 대출상환액은 당사자 본인이 10년 이내 장기분할 상환으로 갚아나가야 한다. 이렇게 되면 신용카드 발급제한과 이동전화 가입불가 등으로 사회활동이 제약됐던 청년들은 회생의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7월 한 달 동안 19세~39세 청년층을 상대로 신청을 받고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