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남도 새달 3일 어르신 공감 토크콘서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창원에서 노인복지정책 개발 위해 개최

경남도는 22일 어르신들과 소통을 통한 체감하는 노인복지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오는 7월 3일 오후 2시 30분 창원시 성산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는 온라인 도민 정책제안 창구인 ‘경남1번가’를 비롯한 도민의 정책참여 분위기를 확산하고 도민과 현장에서 소통하면서 도민에게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기 위해 어르신 공감 콘서트를 마련했다.

어르신 공감 토크콘서트 포스터

‘내 인생의 하프타임! 행복한 경남형 노인복지’를 주제로 열리는 ‘어르신 공감 토크콘서트’는 경남도 노인복지 정책에 대한 도내 어르신들의 궁금증 해소와 다양한 정책 제안 기회를 제공한다.

토크 콘서트는 도내 어르신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경남도 노인복지 정책 소개, 패널 정책 토크, 참가자 정책질의 및 답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 정책 토크는 곽인철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경남지회장이 진행을 맡아 도내 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 8명을 패널로 초청해 경남의 노인복지 정책에 대한 제안과 토의를 한다.

지역 미용단체와 대학생 자원봉사단이 참가해 두피 마사지, 네일 아트, 부채 공예 등 다양한 재능 기부 행사도 진행한다.

윤난실 경남도 사회혁신추진단장은 “도민 한 분 한 분의 제안이 모여 350만 도민의 삶을 바꾸는 새로운 정책으로 탄생한다”며 “도민들이 체감하는 정책발굴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도정참여를 위해 각계각층 도민들과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