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천시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 공정성 “도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정산·곽내경 부천시의회 의원 “만진원과 만화애니과 사업 지원 업체 선정 공정성 지켜야”

경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소속 박정산·곽내경 의원이 행정사무감사에서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에 대해 공정성 등 운영 전반에 대한 행정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박 의원은 지난 18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된 업체를 보니 공정성에 의구심이 든다”며 “정확히 심사를 해서 세금을 낭비하지 않도록 시장성이 있고 꼭 지원해야 할 업체에 지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지난 1월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평가하고 선정기업과 협약을 체결했는데 업체 현장점검은 3개월이 지난 4월에 진행했다”며 “심사 전에 현장 점검을 하지 않은 것은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곽 의원은 “14억원 예산이 투입되는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 지원업체 선정과정에서 심사위원 구성과 심사결과 ‘특정 협회 전현 임원진 업체’가 대거 포진해 심사 합리성에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선정된 업체를 보면 특정협회 초대 임원 등 업체들이고 지원금도 특정업체에 편중돼 있다”며 “협회 회장이나 임원진이 아니면 소외되는 현실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 문제의 사업을 재검토할 의향은 없는가”라고 추궁했다.

특히 곽 의원은 “진흥원내 16개 입주기업 중 8개 업체가 2009년부터 입주 기업 재연장에 대한 관리 규정이 구체적으로 명시돼 있지 않아 ‘말뚝 박’은 업체가 있다”며 “이제 2009년 입주기업은 다른 기업에 양보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

‘만화영상콘텐츠산업 융합생태계 조성사업’은 부천내 만화영상콘텐츠 기업의 콘텐츠 개발지원과 기업·산업 간 협력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2021년까지 총사업비 14억 2500만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