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폴리텍-KOICA, 개도국 협력사업 업무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퇴직 교수 ODA 자문단·봉사단 참여 지원

이석행(오른쪽) 한국폴리텍 이사장과 이미경 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이 24일 폴리텍 인천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가진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폴리텍 제공

앞으로 한국폴리텍대학 퇴직 교직원들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운영하는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폴리텍 인천캠퍼스에서 ‘국제협력사업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폴리텍 퇴직(예정) 교원이 국제개발 협력사업과 해외봉사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현재 폴리텍 재직 교원 가운데 공적개발원조(ODA) 전문가 인력풀 등록 인원은 138명이다. 폴리텍은 교원이 퇴직한 뒤에도 자문단이나 봉사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앞서 폴리텍은 2004년부터 ODA 사업에 참여해 개발도상국 직업훈련원 설립과 운영 자문, 교과과정 편성, 교재 개발 등 25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폴리텍에서 28년간 근무한 뒤 4년전 퇴직한 이영호 전 교수는 라오스와 세네갈 등에서 초등학교 교과서 보급 사업에 참여했다. 퇴직 뒤에도 자문단으로 활동했다. 이 교수는 “퇴직 교원의 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길이 넓어져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석행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폴리텍의 퇴직(예정) 교원이 일생동안 쌓아 온 직업교육 노하우를 살려 두 기관이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추진하는 데 시너지를 높일 것”이라며 “KOICA의 국제협력 역량과 폴리텍의 직업능력개발 노하우가 더해져 기술교육훈련 분야 사업을 확대하고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을 지원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류지영 기자 superryu@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