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날고 긴다는 IT 벤처, 영등포에 다 모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9일 스타트업 취업박람회 첫 개최…인재 채용·기업 홍보·구직의 장 제공

서울 영등포구가 오는 29일 유망 벤처 스타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정보기술(IT) 벤처 스타트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영등포구청과 코스콤 등이 주최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청년, 그리고 새로운 100년을 위한 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며 유망 스타트업에는 인재 채용과 기업을 홍보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유망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IT, 인공지능(AI), 핀테크,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스타트업들이 참여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기업문화와 빠르고 유연한 의사결정 구조를 가진 스타트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청년이라면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06-26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