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유 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2019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유용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더불어민주당,동작4)이 ‘2019 대한민국 지방의회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난 26일 JJC지방자치TV에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 의정대상·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유 위원장은 ‘지방의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주최인 지방자치TV는 17개 시·도와 243개의 시·군·구의 지역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 매체로써, 매년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국가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을 선정해오고 있다.

이번 2019 지방의회 의정대상은 ▲조례안 발의 ▲의회 출석률 ▲지역 활동 등 종합적인 의정활동 전반을 평가해 상위 10% 내외 의원을 선정했으며, 유 위원장은 조례안 발의와 상임위 및 지역 활동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 유 위원장은 현재까지 197건의 조례안을 발의했으며, 최근에 발의해 가결된 ‘서울특별시 영구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장기공공임대주택 입주자에게 시설개선과 다양한 보건·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영구임대주택 입주자에게 공동수도요금 등의 관리비를 지원해 임대주택 입주자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 위원장은 ▲사당로 확장 43억 ▲흑석 청호, 센트레빌 등 임대주택 노후시설 개선 54억 ▲현충근린공원 기본계획 용역 2억 원 등의 사업비를 올해 반영했고, 한강대교 뉴욕 브루클린 브리지형 인도교 조성 300억 원, 한강변 보행 네트워크(여의나루-노들-흑석-동작) 조성 100억 원, 중앙대 주변 캠퍼스타운 조성 100억 원 등 서울시의 역점 사업 등을 동작구에 유치하는 등 다양한 지역 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유 위원장은 “의정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저를 의회로 보내주신 주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주민에게 힘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항상 노력하며, 봉사하는 마음으로 일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