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대문, 아동급식 가맹 음식점 주방시설 보수비 80%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일까지 희망업체 신청 접수

서울 동대문구가 취약계층 어린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돕는다.

동대문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원하는 ‘아동급식가맹 음식점 주방시설 개선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 및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음식점 위생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아동급식가맹 음식점에는 위생안전시설 및 설비 등을 개선하기 위한 비용의 80%(최대 800만원)를 식약처에서 지원하게 된다.

지원 범위는 바닥, 벽, 천장, 출입문, 창문의 개·보수 공사비용을 비롯해 환기시설·에어커튼 설치비용, 음수시설의 살균·소독장치 등 유해 미생물 제어 장비 구입비용 등이다. 다만 식자재의 생산·보관 등에 쓰이는 생산설비나 창고시설 설치는 지원하지 않는다. 또 참여 업소는 음식점 위생등급제 참여를 확약해야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오는 10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 서류를 동대문구보건소 보건위생과에 제출하면 된다. 이후 식약처의 서류 및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김종필 동대문구 보건위생과장은 “아이들이 마음 놓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아동급식가맹 음식점들이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7-05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