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금단의 땅’ 미군 기지 개발에 1조 3000억 푼다

2020년 미군 공여구역 발전계획 발표

자연·역사·예술이 ‘하나로’… 글로벌 관광명소 안양예

‘안양공공예술 프로젝트’ 통해 새롭게 태어난 예술공원

군포시, 지역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 시민과 실시간 공유

3차례에 걸쳐 토론회 개최 이끈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군포시는 지역 내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3차례에 걸쳐 토론회를 개최해 이끌어 낸 결과로 주차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번 토론에는 민·관 합치와 주차장 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교통 분야 전문가, 시설관리공단, 시 교통과 등 5개 관계부서 실무자가 참여 했다. ‘군포시 스마트 정보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제안이 가장 많은 사람의 공감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공영주차장 위치와 비어 있는 주차면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으로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하반기에 시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안을 마련, 토론회에서 나온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시는 토론회에서 제기된 주요 의견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 게재할 예정이다. 10월 개최 예정인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행사에도 소개해 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많은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선정한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 공유 정책은 주차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민·관 합치의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하 정책감사실장은 “3차례 토론회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며 “협치 행정의 필요성과 실효성을 확인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우리 마을 우리가 지킨다”

이승로 서울 강북구청장

영등포 골목상권 살리기 챌린지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