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무늬만 관광미항 되나

해군, 군사보호구역 지정 추진

부산~강릉 동해선 시속 250㎞ 고속철 달린다

포항~동해 178㎞ 구간 전철화 착수

군포시, 지역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 시민과 실시간 공유

3차례에 걸쳐 토론회 개최 이끈 결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군포시는 지역 내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민과 공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3차례에 걸쳐 토론회를 개최해 이끌어 낸 결과로 주차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번 토론에는 민·관 합치와 주차장 문제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교통 분야 전문가, 시설관리공단, 시 교통과 등 5개 관계부서 실무자가 참여 했다. ‘군포시 스마트 정보 시스템 구축’을 원하는 제안이 가장 많은 사람의 공감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공영주차장 위치와 비어 있는 주차면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효율적인 주차장 운영으로 심각한 주차난 해소를 기대할 수 있다. 하반기에 시는 구체적인 사업 계획안을 마련, 토론회에서 나온 정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시는 토론회에서 제기된 주요 의견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 게재할 예정이다. 10월 개최 예정인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행사에도 소개해 사례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많은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선정한 공영주차장 현황 정보 공유 정책은 주차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민·관 합치의 우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하 정책감사실장은 “3차례 토론회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적극 참여해 의미 있는 결과를 얻었다”며 “협치 행정의 필요성과 실효성을 확인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호남 최고층 짓겠다고 광주시 난타한 호반건설

4년 전 광주시 “교통혼잡” 건축허가 유보 광주방송, 10여일 새 10건 광주시정 비판 결국 건축 승인받아 내년 본격 입주 앞둬 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동네 피서지 우장산 워터파크 간다

강서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