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군기지, 무늬만 관광미항 되나

해군, 군사보호구역 지정 추진

부산~강릉 동해선 시속 250㎞ 고속철 달린다

포항~동해 178㎞ 구간 전철화 착수

경북도·이마트 손잡고 농특산품 판로 확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철우(오른쪽) 경북도지사와 이갑수 ㈜이마트 사장이 12일 서울 이마트 본사에서 농특산품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와 전국 최대 유통점인 이마트가 경북 농특산품 판로 확대를 위해 힘을 뭉쳐 나섰다.

경북도는 12일 서울 이마트 본사에서 이철우 도지사와 이갑수 이마트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특산품 판로 확대와 농업인 소득향상에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했다.

앞으로 경북 농특산품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성화, 입점 우수농가와 상품 발굴, 경북 농산물 공동브랜드 판로 지원 등에 협력한다.

도는 지역 우수농가와 농특산품 정보를 이마트에 제공하고 필요하면 예산도 지원한다.

이마트는 경북 농특산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 확보에 협조하고 전국 120여개 점포에 보다 많은 지역 농특산품이 판매되도록 돕는다.

도와 이마트는 2015년 이마트 경산, 구미 ,대구 월배점에 농특산품 안테나숍을 개설했다.

현재 127개 업체 933개 품목의 우수 농식품을 전시·판매하고 있으며, 2018년말 기준 1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은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농업인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이 더 많이 입점하고 판매되도록 이마트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호남 최고층 짓겠다고 광주시 난타한 호반건설

4년 전 광주시 “교통혼잡” 건축허가 유보 광주방송, 10여일 새 10건 광주시정 비판 결국 건축 승인받아 내년 본격 입주 앞둬 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동네 피서지 우장산 워터파크 간다

강서 어린이 물놀이장 무료 개장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 성동

정원오 서울성동구청장

소녀상 닦다 눈물흘린 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최고의 힐링타운’ 노원 만들 것”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