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 재구조화 충돌

행안부 “기능 제한 우려” vs 서울시 “납득 어려워”

빗물펌프장 위 청년주택 세운다

SH공사 ‘도로 위 주택’ 이어 두 번째 프로젝트 착수

70년 역사 교회 2곳 나란히 철거 위기

고양 신도제일교회 · 인천 백석열린문교회

의왕시, 초중고 교육과정 연계할 지역 특성 살린 프로그램 발굴.

마을생태·환경학교 등 3개 분야 7개 프로그램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의왕시가 초·중·고 교육과정과 연계할 지역 특성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나선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의왕혁신교육지구 2020년 지역특성화 프로그램’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소통, 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곳을 말한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의왕시만의 특색을 살린 교육프로그램을 발굴 선정할 계획이다. 3개 분야로 나눠 7개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지역 26개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운영한다. 먼저 마을생태·환경학교 분야는 의왕지역 생태와 환경교육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교육과정 프로그램 3개를 뽑는다.

2개를 선정하는 의왕사랑학교 분야는 의왕의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다. 마지막 창의융합 등 기타분야는 지역 지원을 활용한 문화, 예술, 체육, 성교육과 관련한 프로그램 2개를 선정한다. 4차산업혁명 대비 창의 융합교육프로그램과 혁신교육지구 교육목적에 맞는 프로그램도 포함한다.

이번 모집은 초등학교와 중·고등학교로 나눠 분야별 최대 2개 프로그램까지 공모할 수 있다. 8월 최종 선정 프로그램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11개의 지역특성화프로그램이 학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2020년에는 올해보다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교와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쪽바X가” 일본 여성 무차별 폭행 한국 남성

피해자 측 “놀자는 남성 제안 거절하자 욕설”거리서 日여성 쫓아간 뒤 머리채 잡고 폭행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노원 하늘 덮은 송전탑 땅속으로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성북 아파트 ‘특별한 나눔’

이승로 서울 성북구청장

9월 7일,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문석진 서울 서대문구청장

洞 프로그램 카드수수료 확 낮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