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의 변신… 한국적 멋 살린 공공건축물 ‘보고’

건축사 출신 김영종 구청장 전략 성과

지적장애인 실종 걱정 끝

노원구 GPS 탑재 ‘배회감지기’ 지원

김포시 북부보건과·마산동, 21개팀 신설… 직원 93명 증원

행정국, 하반기 조직개편안 브리핑… 신규직원 9월27일 부서 배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병화 행정국장이 브리핑룸에서 7일 하반기 조직개편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경기 김포시가 1개과·1개동·21개 팀을 신설하고, 2과 14개 팀의 명칭을 바꾸기로 했다.

김병화 김포시 행정국장은 7일 하반기 조직개편 계획에 대해 언론브리핑을 갖고 오는 9월 23일부터 행정조직을 개편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북부보건과를 신설해 보건관리팀과 건강생활팀·방문보건팀·치매관리팀을 두기로 했다. 또 마산동을 신설해 총무팀과 맞춤형복지팀을 둔다.

또 교통국 교통개선과는 대중교통과로, 농업기술센터 인재개발과는 농업진흥과로 명칭이 변경된다. 경제국 문화예술팀은 예술과로 바뀐다. 문화관광과 내 문화팀이 신설된다. 민원콜센터팀은 행정국 민원여권과 내에 두기로 했다.

현재 신규직원 93명에 대한 임용후보자 면접 시험이 진행 중으로, 이달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 뒤 9월 27일 각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김포시 하반기 조직개편 내용

김포시는 1억원을 들여 해강안경계철책 철거방안 용역을 오는 10월부터 내년 4월까지 추진한다. 한강지역 전류리포구에서 김포대교 16.5㎞ 구간과 염하지역 초지대교 남단에서 인천시 안암도유슈지 방면 5.8㎞ 구간이다. 시는 철책 철거사업 구간에 대한 각종 현황조사와 경계철책 철거, 잔여존치구간 설정 및 연계활용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또 사우동 290번지에 시청사를 연면적 6438(1950평)㎡ 규모로 건립해 민원업무 부서 중심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통진읍 행정복합청사 신축사업도 진행된다. 총사업비 423억원을 투입해 7767㎡ 부지에 2022년 5월 완공된다. 읍사무소와 주민자치회·보건소가 입주한다.

김병화 행정국장은 이번 조직개편에 대해 “민선 7기 2년차를 맞아 인력 부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을 늘리는 것보다는 인력을 늘리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북부보건과와 마산동 신설이 조직개편안의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52세 윤석열과 결혼…김건희가 밝힌 러브스토리

또 다시 불거진 주가 조작 의혹…경찰청 “내사 대상 아냐”윤석열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가 주가 조작 의혹으로 내사를 받았…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中企 살리는 금천, 40억 육성자금 융자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

경제 살리는 광진, 1471억 조기 집행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이웃과 소통, 봉사도 함께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전통시장 회식… 코로나 넘는 중구

서양호 서울 중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