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공개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 정책 발굴, 심의 역할

청년정책 함께 만들어요!

경기도 의왕시는 새롭게 구성되는 ‘의왕시 청년정책위원회’에 참여할 청년위원을 오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8월 1일 제정된 ‘의왕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설치한다.

청년정책 심의기구인 위원회는 시의 정책 발굴 및 의견 제시, 청년정책에 관한 심의와 자문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지역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이 대상이다. 16일부터 오는 30일까지로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할 수 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장을 위원장으로 관계 전문가 등 총 20명 이내로 구성한다. 청년 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변경하고 시행계획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한다.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소통창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