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주~일본 항공노선 중단 검토에 제주 관광업계 고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대한항공
픽사베이

대한항공이 일본인 여행객 감소와 적자 누적 등으로 제주-일본 노선 중단을 검토해 제주지역 관광업계가 고심하고 있다.

20일 제주도관광협회 등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제주-도쿄(나리타공항), 제주-오사카 등 2개 노선을 오는 11월부터 운항을 중단하는 방안을 추진중이다.

대한항공은 한일관계 경색으로 일본인 여행객이 줄고 있는데다 평소에도 탑승률이 50~60%에 그치는 등 적자 누적 등으로 운항 중단을 검토중인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은 현재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11월 이후로 예정된 제주-일본 노선의 항공권은 판매하지 않고 있다.

제주도관광협회는 일본 현지에서 판매되는 제주 관광상품 동향을 파악한 결과 전년에 비해 9~10월 여행상품의 예약률이 40% 정도 감소했고 항공기 운항까지 중단되면 제주-일본 관광 시장은 크게 위축될것이라고 우려했다.

대한항공은 현재 제주-도쿄, 제주-오사카 노선에 주7회 일정으로 130석 규모의 항공기를 운항중이다.

대한항공의 지난 2015년에도 적자 등을 이유로 제주-도쿄, 제주-오사카 노선에 대해 일시 운항 중단을 검토했지만 제주도가 일본인 관광객 유치 등을 위해 일부 적자 보전 방안을 제시,제주-일본 노선을 계속 운항해 왔다.

제주 황경근 기자 kkhwang@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