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서관 육아방…위례 첫 ‘육아복합공간’ 떴다

위례 장난감도서관 방문 송파구청장

노원 심폐소생술 교육 덕에 생명을 구하다

버스기사, 의식 잃은 여성 긴급 구조

2년째 관악 주민 안전 지키는 ‘꾸러기 수비대’

區 소속 자원봉사단체 여성 안심귀가 등 활동

성동, 뚝도시장 청년상인에 8억원 지원

중기부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상인 교육·청춘야시장 등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원오 성동구청장

서울 성동구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2019년 청년몰 활성화 및 확장 지원사업’ 부문에 성수동 전통재래시장인 ‘뚝도시장’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8억원을 확보했다고 25일 밝혔다.

청년몰 활성화 및 확장 지원사업은 전통시장 청년 상인들의 상생과 성장을 위해 홍보 콘텐츠 마련, 편의시설·청년특화골목 조성 등을 돕는 사업이다. 구는 내년 10월까지 사업비를 투입, 청년 상인 교육, 공동포장재 개발, 사인물·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설치, 뚝도청춘 야시장 개최, 청년 상인 점포 추가 개설, 창업지원센터 마련, 청년특화골목 조성 등을 추진한다.

뚝도시장은 최근 성수역을 중심으로 한 상권 발달과 유동인구 증가로 성장 발전 가능성이 큰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6~2018년 중기부 ‘청년 상인 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상인들의 창업 활로를 개척하고 젊은 고객층을 대거 유입, 청년과 전통시장 상생의 모범을 보여 줬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전통시장 활력 촉진에 새로운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08-2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사랑해 여봉봉” 동료 아내와 불륜 육군 중사

동료 부사관의 아내와 불륜관계로 중징계를 받은 육군 부사관이 전역 후 사단장을 상대로 제기한 행정소송에서 패소했다.인천지법…

많이 본 뉴스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