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들 교육 손잡은 은평·연세대 교육대학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6곳에서 학습 지도 등 업무협약


김미경 은평구청장

서울 은평구가 연세대 교육대학원과 손잡고 지역 아이들을 길러낸다.

은평구는 연세대 교육대학원과 지난달 27일 구청에서 ‘창의·인성 교육 환경 조성 및 교육봉사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구와 학교가 아이들이 참된 인성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려는 노력의 하나다.

이에 따라 앞으로 연세대 교육대학원 학생들이 은평구 내 청소년센터와 지역아동센터 등 초등학생, 중고등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 36곳에서 교육 봉사자로 활동하며 아이들을 가르치게 됐다. 대학원생들은 교과목 학습 지도뿐 아니라 멘토링 돌봄, 방과후 공부방 지도 등에 나선다.

구 관계자는 “교육대학원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들은 초·중·고 학생들과 거리낌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청년층이 많고 졸업 뒤 대다수가 교직으로 진출하기 때문에 교육에 대한 전문성도 지니고 있다”며 “이 때문에 이들의 교육 봉사는 은평의 학생들이 좋은 관계를 맺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사업관계자들과 협의해 대학원생과 초·중·고 학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구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9-05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