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현대백화점 손잡고 중소벤처· 소상공인 지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은수미 성남시장(왼쪽)과 박동운 현대백화점 대표이사가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9.05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현대백화점과 ‘대기업-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간 상생 협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성남지역 40개 중소벤처기업이 판교점 지하 1층 행사장에 연 2회 입점하도록 한다. 또 공동제품을 개발해 백화점 전용 브랜드로 육성하고 샘플 상품 제작과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기금도 마련한다.

성남중앙시장, 단대전통시장, 금호행복시장 등 3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유명 먹거리점포의 경우 백화점 식품코너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전통시장 내 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도록 대용량 음식물 건조기를 각 시장에 무상설치하고 진열장, 행거 등 백화점 재활용품도 기증한다.

은수미 시장은 “성남에는 6만여 중소벤처기업과 4만5000여 소상공인이 있다”며 “이번 협약은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소상공인과 대기업이 윈윈하는 상생 협력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동운 현대백화점 대표이사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할 것”이라면서 “성남시를 시작으로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이 입점한 다른 지역으로도 지원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