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북도민 울릉도·독도 배삯 최대 50% 할인…조례 제정 전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진~울릉~독도 항로를 운항 중인 초고속 여객선 씨플라워호. 제이에이치페리사 제공

경북도민(이하 도민)들의 울릉도·독도 방문시 여객선 승선권을 최대 50% 할인하는 조례가 제정될 전망이다.

1일 경북도의회에 따르면 남진복 도의원(기획경제위원회)이 발의한 ‘경북도 도서지역(울릉도·독도) 여객선 운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전날 농수산위원회 심의를 통과해 8일 본회의에 상정된다.

남 도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은 울릉도·독도 여객선을 이용하는 도민의 운임 및 요금 일부를 지원해 부담을 덜어주고 도서지역 발전을 촉진시키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이 조례안이 통과되면 도민이 육지~울릉도·독도 구간을 운행하는 여객선을 이용할 경우 승선권(현행 18만 1000원) 50%를 예산 범위 내에서 할인해 준다. 내년 7월부터 시행된다. 도민의 여객요금 지원은 지원금이 연 20억원으로 한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남 도의원은 “우리 도민들의 숙원인 육지~울릉도·독도 구간 고액의 여객운임 대폭 할인이 이뤄지면 방문 기회 확대는 물론 육지와 도서지역의 상생발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각종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는 조례가 제정되면 예산 사정 등을 감안해 시행 초기에는 여객요금의 30%를 할인한 뒤 점차 확대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시는 도서지역 경제활성화 등을 위해 2008년부터 시민들의 여객선 승선권을 할인해 주고 있다. 올해의 경우 일반 시민은 여객 요금의 80%를, 타시도 관광객은 50%를 지원한다. 군장병 면회객, 출향인, 명절방문 시에도 지원한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