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공공갈등 공론화委’ 공식 출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선갑(앞줄 가운데) 광진구청장이 지난 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광진구 공공갈등 공론화위원회’ 위촉식에서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서울 광진구가 지난 14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광진구 공공갈등 공론화위원회’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공론화’란 주요 현안 또는 공공정책 수립·추진 과정에서 사회적 갈등이 예상되는 사항에 대해 이해관계인·일반인 또는 전문가 등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를 말한다. 구는 지난해 10월 공론화위 설치·운영 조례를 마련하고 올해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공론화위를 구성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소통 전문가를 비롯한 지역경제, 도시계획, 교통 등 분야별 전문가와 주민 대표, 구의원 등 총 33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공론화가 필요한 현안에 대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위치에서 심의·의결하고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는 역할을 한다.

당초 구는 공론화가 필요한 경우 한시적으로 위원회를 설치·운영할 계획이었으나 사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위원회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은 공론화가 필요한 사안 발생 시 적기에 논의할 의제를 설정하고 공론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9-10-16 23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중구의회, 학부모 이야기를 듣다

조영훈 서울 중구청장

고덕7단지 재건축 현장 점검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