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540여명 직접 준비한 한마당…19일 ‘중랑청소년꿈축제-PLY’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랑구에서 청소년이 직접 준비하는 축제가 열린다. 올해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면서 새롭게 마련된 행사다.

중랑구는 오는 19일 낮 12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용마폭포공원에서 제1회 ‘중랑청소년꿈축제-PLY’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구에서 주도했던 지난해 학생 축제와 달리 중랑구와 동부교육지원청이 함께 지원하는 청소년 자치 네트워크 ‘중랑 모이자GO’가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첫 행사다.

핼러윈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 540여명이 60여개 부스를 직접 운영하고, 초·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다. 메인 무대인 폭포광장에서 열리는 사물놀이, 모둠북 공연을 시작으로 페이스페인팅, 심리상담, 클라이밍, 배드민턴 등 49개 부스가 마련된 1부 체험놀이마당과 2부 청소년 동아리 공연 한마당, 핼러윈파티로 구성된다.

중랑구는 올해 서울형혁신교육지구로 지정돼 ‘마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중랑’을 비전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20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청소년 자치위원회를 구성해 청소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직접 기획하는 축제 및 동아리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10-1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중구의회, 학부모 이야기를 듣다

조영훈 서울 중구청장

고덕7단지 재건축 현장 점검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