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한민족 경제인 6000명 여수에 모인다

22~24일 재외동포 세계한상대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0개 기업 제품 소개… 해외진출 지원
지역 청년 해외인턴십 생활비 지원도

재외동포 한상(韓商)과 국내 경제인 6000여명이 참여하는 한민족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인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22~24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다.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전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관한다.

전남도는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를 지역 청년 채용과 기업 역량 강화의 장으로 치를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우선 21일 사전행사로 지역 학생과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상 CEO 강연’이 열린다. 평범한 은행원에서 사무실 임대 전문업체인 씨이오 스위트의 글로벌 리더가 된 김은미 대표를 비롯한 한상 CEO들이 여수 충무고교와 전남대 여수캠퍼스, 순천대를 방문해 자신의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한다.

22일부터 사흘간 전남의 청정 자원을 매개로 글로벌 한상과 지역 경제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업전시회’가 진행된다.

국내 250여개 기업이 생산한 우수 제품과 기술을 소개해 이들의 해외 진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들은 재외동포재단 주관으로 6개월간 생활지원금 600만원 등을 지원받아 해외 기업에서 인턴십 과정을 밟게 된다.

안상현 도 경제에너지국장은 “한상대회의 경제적 파급효과는 약 4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면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고, 청년 인턴십 채용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풍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9-10-18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대 1…채용조건 보니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운전기사를 모집하는 채용 공고에 300명의 지원자가 몰렸다.7일 채용정보업체 잡코리아에 따르면 더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중구의회, 학부모 이야기를 듣다

조영훈 서울 중구청장

고덕7단지 재건축 현장 점검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반달 선율 타고 ‘동심의 나라’로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박준희 서울 관악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