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는 “친숙한 영상물과 캐릭터를 활용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자라나는 미래세대에게 눈이 오면 우리 집 앞 눈은 직접 치워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 주기 위해 만들었다”고 전했다.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스포츠 캐릭터 ‘볼베어’를 활용했으며, 크리스마스이브에 선물을 손꼽아 기다리는 어린이 캐릭터 토롱이가 산타할아버지를 위해 직접 눈을 치운다는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1분 30초짜리 교육용 영상과 시민들을 위한 20초 분량의 홍보용 영상으로 구성됐다. 서울시·유관기관과 협업, 다음달부터 내년 3월까지 3만 3000여곳의 전광판과 지하철 홍보판 등에 내보낼 예정이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9-10-31 14면